가인하우스

[공유] [동해남부선 복선화에 대하여]

가인하우스달삼점 2019. 12. 20. 19:09

동해남부선 개통이 22년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쯤해서 동해남부선 복선화 개통에 따라 헷갈려하시는분들이 계셔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동해남부선 복선화란 쉽게 말해 복선. 철길이 복선이 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기차와 전철이 같이 다닐수 있게 된다라는것이죠.
그럼 남부선만 있냐? 동해중부선도 있습니다 ㅎㅎ 한번 관심있게 찾아보세요^^

헷갈리는 용어정리 - 전철?지하철?지상철?ktx?
전철 : 쉽게 말해 지하철. 지상으로 다니니 지상철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속철도 : 우리가 아는 무궁화호가 22년부터 EMU250이란 고속열차로 바뀔 예정입니다.
(ktx, srt가 여기에 해당되겠군요)

결론적으로 동해남부선 복선화로 인해 지상철과 고속철도가 다니게 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네요.

현재는 부전<-> 일광까지 1구간 개통하여 다니고 있고 이용객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울산은 22년쯤 개통할걸로 예상되네요

이제 곧 울산에는 전철과 고속철도가 울산 시내를 관통하게 되었습니다.
태화강역에는 고속철도와 전철이 설 예정이고, 송정역은 고속철도만 현재 예정되어있습니다.

태화강역에서 부산으로 지상철을 타고 부산 동부산오시리아 부터 기장,송정,해운대,센텀 등등 부전까지
가는날이 왔다는겁니다. 고속철도타면 더 빠르게 해운대와 부전역 30분대로 갈수있겠죠.

즉. 부산이 서울이라면 수도권들 처럼 서울과 연결되는 전철역,고속철도가 생긴거죠ㅎㅎ
제 의견을 적기 전에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아마 울산 토박이분들이라면 무덤덤하실거고, 타지에 지하철 있던곳에서 오신분들은
어라? 하시지 않을까하네요 ㅎㅎ